안동 뒤뜰카페 돈까스 맛집 임동 임하댐 근처 식당 추천
경북 안동 변두리에 여행을 오셨거나, 이 주변에 자연의 힐링을 통해 눈 요기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이곳을 추천드리고 싶어서 알려드립니다. 안동 임하댐 주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잠시 머물러서 식사와 커피 한잔 하며 휴식을 취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강추하고 싶은 장소 중 하나입니다. 맛있는 돈가스와 커피 같이 판매하며 아이들 뛰어놀 수 있는 자연 공간 제공되는 식당 소개 해드릴게요.
경북 안동 뒤뜰카페
저도 고향이 이 주변이었지만 최근에 이 장소를 알게 된 곳 중 하나입니다. 처음 이곳에는 간단한 커피숍 정도로 있던 곳이었는데 사장님이 바뀌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백색 건물로 깔끔하게 음식점 및 카페로 되어 있는 간판을 보고 급히 차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영덕 방향으로 고속도로가 요즘 잘되어 있어서 안동에서 영양 혹은 청송 방향을 내부 도로 통해서 잘 안 다니기 때문에 아는 분 아니라면 이곳을 잘 모르시는 분들 계실 거라 생각됩니다.
- 상호명 : 안동뒤뜰
- 주소: 경북 안동시 임동면 경동로 2214 (신주소) 혹은 '안동뒤뜰'
위치는 경북 안동시 임동면 경동로 2214 '안동뒤뜰'이라고 내비게이션에 검색하면 오실 수 있으며, 안동 임하댐으로 데이트 오시거나 주변 방문 하신 분들이라면 거리가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찾는데 어려움이 없으실 겁니다.
안동 뒤뜰 운영 및 규칙 은 아래와 같습니다.
- 영업시간 : 10:00 ~ 20:00
- 돈가스 주문시간 : 11:00 ~ 19:00
- 매주 화요일은 휴무
- 외부음식 또는 애완동물 출입은 금지
전체적으로 건물은 깔끔하게 되어 있으며, 생각보다 공간이 상당히 넓어 보입니다. 아쉬운 건 외부음식이나 애완가족분들은 출입이 어려울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생각보다 이곳 마당은 주차공간이 상당히 넓어서 차량 주차 하는 데는 어려움이 없어 보입니다. 사진 속 보다 옆쪽에도 주차공간이 있어서 넉넉할 것으로 보였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이곳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있는지 차량들이 빼곡히 주차한 모습을 사진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동 뒤뜰카페 메뉴
우선 이곳에는 커피 종류를 먹을 수 있는 카페와 식사를 할 수 있는 돈가스가 같이 판매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처음 들어가서 보니 생각보다 조용했으며, 건물 외관에 투명한 유리로 되어 있어서 뒤뜰에 있는 가을 단풍 배경이 한눈에 들어와서 상당히 인상적인 장소였습니다.
사진을 찍었는데 화면이 많이 흔들렸는지 안타깝게도 뿌옇게 담아 올 수밖에 없었다는 것이 많이 아쉽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아메리카노는 5,000원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동네에서 마시던 커피 요금보다 비싸게 느껴질 수 있다고 보였습니다.
저는 식사 메뉴가 궁금해서 기본적인 뒤뜰 돈가스를 시켰으며, 가격은 12,000원 결코 싼 가격은 아니라는 점 참고로 이야기드립니다. 식사 주문 후 어떤 맛일까 궁금해하며 한번 내부 주변을 둘러보았는데 아이와 같이 이곳 식사를 할 수 있게 아이들 식탁 의자도 있었으며, 생수는 self로 먹을 수 있도록 종이컵과 함께 정수기도 같이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백색톤으로 깔끔하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었고 천장에는 펜이 돌아가면서, 이곳 분위기 한층 고급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커피와 같이 먹을 수 있는 쿠키도 아기자기하게 놓여 있으며, 식사 마치고 수거할 수 있는 공간 까지도 전체적으로 깔끔합니다. 밖에 보이는 정원도 관리가 잘되어 있고 더구나 가을철이다 보니 산 밑에 놓인 단풍 보는 눈요기도 포기할 수 없었다고 할까요. 잠시 이곳저곳 보는 사이 돈가스가 완성되었다는 벨 진동과 함께 돈가스를 들고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돈가스 비주얼은 정말 이쁘게 잘 나왔습니다. 우선 밑반찬으로 제공되는 김치와 단무지 그리고 느끼함을 약간의 매콤함으로 속을 잡아줄 수 있는 카레소스와 얇게 썬 양상추 샐러드 제공되었습니다.
우선 방금 내놓은 음식이다 보니 돈가스 겉은 바삭했으며, 따뜻했지만 조금 아쉬운 건 안에 들어 있는 돈가스 고기가 삶아서 나온 것처럼 흐물한 느낌이 있었는데, 그렇다고 전체적으로 맛을 언벨런스 하지 않아서 패스할 수 있던 부분이었습니다.
고기에 비린내는 나지 않았으며, 느끼함을 달래기 위해서 카레와 찍어 먹어 봤는데 카레에 풍기는 향과 단맛이 조화를 잘 이뤘습니다. 특히 샐러드에 제공되는 채소는 입안에 씹었을 때 신선하다고 느낄 정도로 아삭아삭 했으며, 소스에 버무려진 단맛 또한 입안을 청소해 주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돈가스 베이스 위에 올려진 양파는 향이 강하지 않으며, 느끼함을 덜어 줄 수 있는 역할을 충실했다 그렇게 느꼈습니다.
안동 뒤뜰 뒤쪽으로 나오시면 화장실은 우측 편에 있습니다.
유리문 열자마자 바닥에 깔끔한 흑색 바닥돌이 놓여 있으며, 전체적으로 인테리어에 사장님이 신경을 많이 쓰셨구나 하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자 여자 화장실 별도로 따로 되어 있으며, 화장실 안에 있는 내부 또한 고급 레스토랑 분위기 한층 잡아준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안동 뒤뜰카페 핵심 포인트
이곳에 음식이나 카페 가격이 비싼 이유 한 몫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이곳 식당 뒤편에 놓인 공간 풍경입니다.
날씨가 쌀쌀하지 않은 시간에 오신다면 이곳 외부에 음식이나 커피를 먹을 수 있는 야외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특히 가을철에 물들어진 주변 나무들 사이로 떨어지는 낙엽을 보면서 마음의 안식처를 찾아온 기분을 맘껏 즐길 수 있습니다.
안동뒤뜰 전면에 볼 수 없었던 뒤편 건물 사진으로 담아 봤는데 정말 이곳 뒷 배경과 정말 잘 어울려 보였습니다. 위로 테라스도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 올라가는 위치는 출입이 안 돼서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제가 사진 하나 만큼은 정말 잘 찍지 못하는데 이곳 배경들이 하나같이 잘 담기는 걸로 봐서는 정말 가을이라는 계절을 이곳 뒤뜰에 잘 담겨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있으시다면 이곳에서 차 한잔 먹으며 단풍 구경하며, 잠시 쉬어가는 공간으로 추천드리고 싶었습니다.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공도 있으며, 주변에 다칠만한 요소는 보이질 않았습니다.
안동 뒤뜰카페 솔직한 후기
- 경북 안동 임하댐 주변에 오셨거나 청송, 영덕, 영양을 가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들려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음식이나 카페가격이 다른 장소에 비해 비싸지만 그 값을 하는 곳이라 생각됩니다.
- 전체적인 분위기가 넓고 깨끗합니다.
- 돈가스는 경양식 돈가스 맛이며 그 이상 그 이하 아니었습니다.
- 자녀가 있으신 분들이 이곳을 잠시 머물러가기 좋은 장소입니다.
- 연인들끼리 분위기 한껏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
- 잠시 거쳐가는 휴식공간에서는 추천드립니다.
- 먹는 음식 보다 보는 음식으로 오는 곳 입니다.
<함께하면 좋은 글>
오늘은 경북 안동 임동 쪽에 위치하고 있는 안동뒤뜰 방문 후 느낀 점과 정보를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 봤습니다. 위에도 언급했지만 가을분위기 물씬 풍기는 카페 식당을 찾는 분들이라면 이곳에 여행 가는 길 중에 잠시 방문해서 들려 보시는 것 또한 좋은 기억을 담아 갈 수 있다고 생각이 들어 추천드려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