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 세일 페스타 쿠폰 발급 방법 모르면 손해 (2025)
국내 여행을 떠나실 때 장소도 중요하지만 그곳에 머물러 숙박을 할 장소 또한 가장 중요한데요. 2025년 여름휴가 기간 동안 무척 더운 날씨 속에 성수기다 뭐다 해서 숙박비가 비싸서 경제적인 부담 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최대 할인 5만 원 쿠폰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니 이번 시간을 통해서 한번 알아가시고 쿠폰 발급받아서 숙박비를 절감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숙박 세일 페스타란?
해당 사업은 정부 관광진흥개발기금으로 추진되는 국가지원사업이며, 해외여행보다 국내 여행을 활성시키기 위한 일종의 복지 제도 사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별재난지역 편과 가을 편/겨울 편으로 나눠서 쿠폰을 아래 정보와 같이 발행하고 있습니다. 두 개 중 하나라도 발급받아서 숙박 예약 후 사용하게 된다면 중복 발급이 안된다는 점 명심 하셔야 합니다.
1) 가을 / 겨울 편 쿠폰 발급 일정 및 입실기간
- 가을 편 : 8.20 (수) ~ 10.30 (목)
- 겨울 편 : 11.03 (월) ~ 12.07 (일)
사용지역은 비수도권지역 (서울, 경기, 인천 제외) 은 사용 가능하며, 쿠폰 발급 일정과 입실기간은 동일하다는 점 참고 하길 바라요.
2) 특별재난지역 편 발급 일정 및 입실기간
- 특별재난지역 편 : 8.20 (수) ~ 10.30 (목)
사용지역은 31개 지역이며 해당 지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 경기도 (가평군, 포천시)
- 경남 (거창군, 밀양시, 산청군, 의령군, 진주시, 하동군, 함양군, 합천군)
- 경북 (안동시, 영덕군, 영양군, 의성군, 청도군, 청송군)
- 울산 (울주군)
- 충청남도 (공주시, 당진시, 부여군, 서산시, 서천군, 아산시, 예산군, 천안시, 청양군)
- 충청북도 (청주시)
- 광주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전라남도
위에도 한번 언급해서 설명드렸지만 가을 편이나 특별재난지역 편에서 한번 쿠폰을 사용하셨다면 중복 사용은 되지 않지만 겨울철에 다가오는 겨울 편과 특별재난지역 편 일정이 온다면 그때도 쿠폰이 발급돼서 사용이 가능하니 숙박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숙박 페스타 할인권 발급 및 사용방법 가이드
숙박 페스타 할인권 쿠폰 발급은 각종 여행 숙박 앱 (관광진흥법, 공중위생관리법 등 등록된 숙박업소) 통해서 할인권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되며, 대실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숙박을 보통 앱을 통해서 예약하시는 분들이라면 여기 어때 쓰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홈페이지 접속 하시면 위에 그림과 같이 이벤트 코너 배너 통해서 숙박 쿠폰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초보자 분들이라도 쉽게 찾으실 수 있으니 숙박 예약을 염두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접속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을과 겨울 숙박 페스타 쿠폰은 위에 그림처럼 7만 원 숙박비가 이상일 때 사용 할 수 있는 금액 쿠폰은 3만 원이고 7만 원 미만 숙박비라면 2만 원 쿠폰을 받아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특별재난지역에 사용할 수 있는 발급 쿠폰은 무려 5만 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위에 정보 공유한 장소 중 특별재난지역에 숙박을 해야 하는 경우라고 한다면 이 쿠폰이 상당히 매리트가 있는데요.
단 해당 모든 쿠폰은 오전 10시부터 선착으로 당일날 발급되기 때문에 인기가 좋은 쿠폰이라서 매진이 됩니다. 그래서 꼭 대기 타고 있다가 해당 시간 전에 꼭 발급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당일날 발급받으셨다면 숙박을 예약하고 바로 사용하셔야 하며, 만약 발급만 받고 당일 사용 하지 않는다면 쿠폰은 소멸되며 다시 발급을 받으셔야 사용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명심해주셔야 합니다.
숙박 할인권 발급 및 사용처
발급 이후 유효기간이 지난 쿠폰은 자동소멸 된다는 점 다시 한번 언급드리고, 해당 여행사 사이트마다 참여사별로 조기 마감이 될 수 있으니 쿠폰 발급 가능 여부는 각 참여사 사이트에서 최종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각 발급처와 사용처 사이트는 아래 링크 통해서 통합으로 확인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국내 여행 숙소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관광진흥개발기금 추진되는 사업 숙박세일 페스타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 글 작성하면서 숙박비 봤는데 이것 영향 때문인지 몰라도 전체적으로 숙박비가 올랐다는 것에 조금 놀라웠는데요. 성수기 때문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조금 더 저렴한 숙소에서 보낼 수 있는 그런 날이 왔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